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8

(3)
가족과의 대화 이어주는 반려동물 [사례1] - 초등학교 3학년 민경 "아빠는 언제나 늦게 퇴근하셔서 항상 오후 10시 넘어서야 들어오신다. 언제 아빠 얼굴을 봤는지 기억 조차 안 난다. 오시기 전에 난 거의 잠들지만, 어쩌다 가끔 저녁상을 마주할 때면 아빠가 낯설고 어색하다. 무슨 말을 해야 할지도 모르겠다. 아빠가 더 일찍 들어오셔서 놀이 동산도 함께 가고 같이 놀아주셨으면 좋겠다." - 민경 [사례 2] - 대학생 민우 대학교에 다니는 아들과 한 집에 살고 있지만 아들 얼굴 보기가 힘들다. 어쩌다 한 식탁에서 함께 식사를 하더라도 아들과 대화는 거의 없다. 아들은 밥수저 놓기 바쁘게 자기 방으로 들어가면 나오질 않는다. 어쩌다 마주치면 아빠 / 엄마 다녀오셨어 요? 식사하셨어요?... 그 인사가 아들과의 대화 전부다. 아~ 그리고 ..
폐경기의 성생활은 어떻게 해야 될까? 폐경기의 성생활 포기해야 될까? 건강한 여성이라면 매달 찾아오던 월경이 끝나버린 폐경기는 보통 평균적으로 40세 이상에 찾아온다.특별한 기질적 이상 없이 1년 동안 월경이 없으면 폐경이라 하는데 이 시기를 맞이하면 다양한 신체적 변화가 나타나게 된다. 첫째는 폐경이 시작되면 짜증이 심해지거나 우울해지는 등 심리적인 변화가 일어난다. 둘째는 여성호르몬 분비량이 줄어들면서 여성의 생식기에도 다양한 변화가 생긴다. 사람마다 각기 증상은 다르겠지만 질 건조증과 질 위축증 등이 가장 대표적인 증상으로 성관계에서 어려움을 동반하기에 성욕과 오르가즘도 감소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여성이 ‘폐경기가 찾아오면 성생활이 끝났다’고 생각하거나 많이 어렵다고 인식하기도 한다. ⏩ 폐경기 여성 성생활의 변화는 어떤 부분..
휴먼계좌서 잠자는 내돈 얼마나 될까? 아직도 확인하지 않으셨나요? 잠자고 있는 내돈 얼마인지... “잠자고 있는” 개인의 금융재산이 8조 원에 이른다고 발표되었다. 예금이나 보험, 주식 계좌 등을 인터넷이나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자신의 금융 계좌를 쉽게 조회할 수 있다. 그러나 미처 생각하지 못해 고객이 찾아가지 못한 돈의 규모는 엄청난 천문학적인 셈이다. 금융 당국은 금융회사에서 잠자는 돈의 존재를 고객에게 알릴 필요가 있다고 재차 강조한다. 금융감독원은 장기간 동안 거래가 없어서 소멸시효가 끝난 “휴면금융재산”이 지난해 말 기준으로 1조 2000억 원으로 파악된다고 31일 밝혔다. 3년 이상 거래가 없는 “장기 미거래 금융재산”도 7조7000억원에 달했다. 여러 가지 휴면 금융재산 가운데 가장 규모가 큰 건 보험금(4902억 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