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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드니 정보【세상을 여는 힘】

【 호주 시드니 응급전화 및 무료통역 서비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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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서도 평소 응급대처 전화번호를 잘 알고 있어야 되지만 해외에서는 더욱 중요합니다.

 

갑자기 급한 상황에 처하면 당황하여 전화번호 생각이 안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를 대비해서 응급대처 전화번호는 반드시 입력해 두세요.

 

만약 여러분께서 호주 시드니에서 급한 상황 발생 했다면 어디로 전화 해야 될까요?

한국은 긴급번호가 상황에 따라 분류되어 있지만 호주에서는 단 하나의 긴급전화번호

 000 으로 통일되어 있습니다.


설령 영어를 못하더라 해도 한국인임을 밝히면 통역서비스까지 가능하므로 당황하지 마시고 침착하게 

"000" 를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또 하나 반드시 기억해야 되는 번호는 131 450 입니다.

 

Australia 무료통역 서비스 전화번호 입니다.

 

The Translating and Interpreting Service (TIS National)는 영어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 및 비 영어사용자 고객들과 의사소통을 해야 하는 기관 및 사업체들을 위해 제공되는 통역 서비스입니다.

본 서비스는 비 영어 사용자들이 호주 내 서비스 및 정보를 자립 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필자는 운전 면허증 때문에 NSW 기관을 몇 차례 이용했습니다.

 

평소 생활 영어는 대략 그런대로 사용하며 생활한다고 할지라도 중요한 공공 기관 및

병원, 법원.. 등 아주 정확하게 영어를 이해하고 사용해야 되는 경우에 짧은 영어 때문에 해결이 어려워 고민 되시는 분들은 아래 무료 통역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TIS National 통역서비스를 이용하는 기관들

 

TIS National은 호주 내 다양한 기관 및 사업체에 통역서비스를 제공합니다.


Department of Immigration and Border Protection을 포함하여20,000 개가 넘는 기관들이 


TIS National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 주정부 및 연방정부부처
  • 시의회
  • 의료 및 보건 전문인
  • 약사
  • 전기, 가스, 수도 등 공익 사업회사
  • 통신회사
  • 응급서비스
  • 법률서비스
  • 정착 및 지역사회 서비스 제공업체

상기 통신회사도 나와 있으나 통신사는 정부에서 운영하는 전기, 가스, 수도는 가능하지만 민간업자 

운영하는 전화 통신사와 인터넷 서비스 통신사는 제외됩니다. 핸드폰 개통 관련, 은행 업무, 쇼핑

거주지 관련과 같은 개인적인 업무에는 도움을 받을 수 없다는 점 유의하세요.

 


 

즉석 전화통역서비스 이용 방법

 

131 450번으로 TIS National에 전화하세요.


자동 응답 메시지가 필요하신 언어를 물을 것입니다.


필요하신 언어(Korean)를 말씀하세요.


TIS National 교환원에게 연결이 되면, 필요한 언어를 말씀하세요.

(Can I Speak to Korean)


교환원이 통역사를 찾을 때까지 대기하세요.


교환원은 여러분이 요청하신 언어로 통역할 통역사에게 연결해드릴 것입니다.


연결이 되면 여러분은:

본인 이름

여러분이 연락하려는 기관의 이름

여러분이 연락하려는 기관의 전화번호를 알려주셔야 합니다.

(전화번호 알면 좋지만 설령 모른다고 해도 상담 가능합니다)


교환원이 여러분과 통역사를 해당기관에 연결해드릴 때까지 전화를 끊지 말고 대기하세요.

업무시간은 기관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호주 내 대부분 기관들의 표준 근무시간은 월-금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공휴일에는 근무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 한가지 Tip을 드리자면 통역서비스 몇 번 이용해 보시면 한국인 통역사들 가운데

친절하지 않고 성의 없는 정말 유쾌하지 못한 통역사를 만날 수 도 있습니다.

웬만한 것은 참고 넘어가시되 지나치다 싶으면 그 통역사 연결 원하지 않는다고 말씀하면 됩니다

그러면 다른 통역사 연결 시켜 줍니다.

 

▶ 예약전화통역

 

통역이 필요한 일시 이전에 전화 통역사를 미리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전화통역서비스의 경우

주로 비 영어사용자 고객과 의사소통을 해야 하는 기관이 통역이 필요한 일시로부터 최대 28일 전에 

통역 예약을 신청합니다


기관이 여러분을 위해 전화 통역사를 예약한 상황에서 여러분이 기관과의 만남을 취소해야 할 경우

그 사실을 최대한 빨리 해당 기관에게 알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해당 기관이 예약된 통역 일시로부터 적어도 24시간 이전에 TIS National에 알려서 예약을 취소하지 않을 경우, 해당 기관에 통역 서비스 요금이 부과되기 때문입니다.

 

▶ 현장통역


여러분은 통역사가 통역이 필요한 일시에 현장으로 직접 와서 통역할 수 있도록 미리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현장통역서비스는 호주내 지역 어디에서든 제공될 수 있습니다(해당 통역사가 있는 경우)

 

현장통역의 경우, 주로 비 영어사용자 고객과 의사소통을 해야 하는 기관이 통역이 필요한 일시로부터 최대 3개월 전에 현장통역의 예약을 신청합니다.

 

기관이 여러분을 위해 현장통역사를 예약하였고 여러분이 기관과의 만남을 취소해야 할 경우, 그 사실을 최대한 빨리 해당기관에게 알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해당기관이 예약된 통역 시간으로

부터 적어도 24시간 이전에 TIS National에 알려서 예약을 취소하지 않을 경우, 해당 기관에 통역서비스 요금이 부과되기 때문입니다.

 

◈ 병원을 이용해야 되거나 차량 관련 관공서를 이용해야 될 경우 영어가 잘 안 되는 분들은 다른 사람 도움 받아야 되는데 서로 바쁘다 보면 시간 맞추어서 도움 주고 받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설령 쉽게 시간이 맞았다고 해도 세상에 공짜는 없는 것이죠 . ^^

 

필자 역시 병원을 이용할 때 그것도 비자 관련 신체검사 받을 때 정확한 영어가

필요해서 지인의 도움을 받았는데 미안해서 나름 인사처리 한다고 했습니다.

 

이렇게 현장 통역 서비스 필요할 때 미리 예약해서 사용해 보세요.

 

◈참조 사이트  https://www.tisnational.gov.au/ko/About-TIS-National

 


▶ 역시 아는 게 힘이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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