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세상을 여는 힘】

화려한 프리젠테이션 뒤에 숨은 호텔방의 충격

반응형

광고 플러그인 해제 후 새로고침(F5) 하시면 컨텐츠를 정상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Please turn off AdBlock Plug-in)

1.호텔에서 제공되는 컵과 타올 과연 위생적일까요?

이어지는 내용은 시드니의 호텔에서 하우스 키퍼로 직접 근무했던 사람의 실제 경험담을 전제로 했습니다.

호텔의 객실 호텔방에는 와인컵과 일반컵을 비치하도록 되어 있고 청소하는 담당자들에게  “컵 전용 행주” 를 나눠 주면서 따로 깨끗하게 보관하라고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하우스키퍼는 컵 전용 행주뿐 아니라 일반적인 걸레(변기용 포함)와 청소 용품까지 모두 한 군데 바구니에 가지고 다니면서 청소를 진행합니다.

여기서 문제점은 바구니에  따로  분리해서 담아가지고 이동하며 청소해야 되는데 귀차니즘 떄문에 그냥 일반 행주로 닦는 것도 문제지만 더욱 심각한 것은 컵전용 행주와, 일반 걸레, 청소약품 모두 한바구니 담아서 사용 한다는 것입니다.(물론 바구니 안에는 변기닦던 걸레까지 있겠죠?)

물론 모두가 그렇게 하는 것은 아니고 정식으로 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만

룸에 들어가시면 맨 먼저 컵을 모두 깨끗한 물에 한 번 행궈서 사용하시는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2.호텔방 타올의 위생문제

보통 화장실 청소할 때 쓰는 러그 (청소 전용 걸레)를 호텔측에서 제공해 주지만 양이 소량이라 모자라는 관계로 손님들이 사용했던 타올을 가지고 변기, 유리, 욕조 모두 청소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호텔측에서는 이런 청소 방법을 금하고 있으며 슈퍼바이저들 역시  트레이닝 시킬 때 그렇게 하면 안된다고 말하지만  때론 슈퍼바이져가 알면서도 묵인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모든 호텔과 슈퍼바이져가 그런 것은 아닐 것입니다)

더욱 심각한 문제는  손님에게 깨끗한 타올을 제공하기 위해서 세탁을 하지만  청소하면서 손자국.. 등  먼지를 닦을때  이미 세탁해 놓은 타올 (호텔방에 비치될 타올)로 닦는경우도 있습니다 (심하면 변기까지 …)

이럴 때 대안은 어떻게 해야 될까요? 자녀가 동행 한다면 어린 자녀들은 면역력이 약하기 때문에 집에서 가져온 타올을 사용하거나 호텔에서 제공한 타올 역시 한 번 행궈서 사용하면 어떨까요?


3. 호텔 침대 환경

호텔에서 화려한 프리젠테이션(presentation)의  핵심은 바로 침대죠. 그러나 이 침대도 안심하고 그냥 사용하기 전에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특히 호텔 하우스키퍼  초보때  가장 많이 저지르는 실수로  원래는 손님이 체크 아웃을 하게되면 or 손님이 머물더라도 linen 교체 카드가 침대위에 있을  경우에는 무조건 새로운 시트로 교체 해줘야  합니다.

그러나  하우스키핑 메인은 시간이고, 룸 청소 시간의 핵심은 침대입니다. 그러다 보면 침대를 어떻게 하면 빨리 치울까 꼼수?를 부리다 손님이 사용하던 linen을 그대로 쓰는 경우가 있답니다 .

예를 들어 시드니 같은 경우에는 중국인 부자들이 홀로 킹사이즈 침실룸을 얻는 경우가 많습니다. 킹사이즈  침대는 벼개를 한쪽에 각 2개씩  4개를 비치합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아예 침대 한쪽은 않쓰고 고스란이 놔두는 사람이 있기에  쓰지 않는 벼개를  바닥에 내려 놓거나 .. 가끔씩 특이한 분들은 옷장에다 넣어두는 분들도 계십니다.

문제는 호텔방 청소에서 제일 강조하는 것은 프리젠테이션입니다. 손님이 벼개를 어떤 식으로든 사용하지 않았으면  조금 다듬어서  방금 막  새 커버를 갈아 끼운 것처럼 만듭니다. 즉 다른 손님이 사용했던 벼개 커버를 교체하지 않고 다른 침대에 그대로 올리는 거죠.

심한 경우는 침대 시트 역시  구겨짐이 별로 없이 깨끗하면 새것으로 둔갑시켜 교체하지 않고  쫙 ~ 펴서  사용하던 그 시트 그대로 다른 손님이 사용하도록 한다는 것이죠.

▣ 대체 방안은

호텔방에 처음 들어가서 시트를 새것으로 교체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침대 이불을 쫙 겉어보면  흔적들 (음푹 페어짐 , 부자연스런 구겨짐 ..등 ) 로 어느 정도 판별 가능합니다.

상기 내용은 모든 호텔과 직원들이 그런 것은  아니고 일부 철없는 직원들의 부끄러운 행동이라 생각됩니다.

호텔 하우스키퍼 하시는 분들 얼마나 힘드시겠습니까만, 내 가족이 사용 한다고 생각하시고 특히 어린 아이들 생각해서 위생에 철저히 신경을 써주시길 간곡히 부탁 드려봅니다.

이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는 실제 상황과 무관한 이미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