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세상을 여는 힘】

[의사들의 비밀] 꿀과 계피의 찰떡 궁합

반응형

쉿! 의사들의 비밀 "꿀과 계피"의 놀라운 효과


함께 어울려 시너지 효과를 가져오는 음식 궁합은 많지만 "꿀과 계피"의 효과 만큼 놀라운 효과는 드물 것이다.
  호주의 장점을 들자면 자연환경으로 그중에서 "꿀"의 좋은 퀄리티와 저렴한 가격이 가장 좋은 매력 아닐까 생각된다.

약 1개월 전 타즈매니아에 방문 했을 때 지인의 초대로 식사를 마치고 식탁에서 "꿀과 계피"를 만났다. 지인 남편분께서 손가락 관절 통증이 심해서 고생 하다가 꿀과 계피를 먹고 아주 좋아졌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평소 계피를 좋아해서 빵을 선택하면서도 시네몬이 들어가 있는 빵을 고르지만 효과에 대한 큰 관심은 없었다. 그 날 지인과 대화하면서 꿀과 계피 모두 자양강장 식품으로 몸에 부작용이 없는 식품이라는 것 외에는 큰 관심이 없었다. 

지난 수요일 정확히 일주일 전 부터 갑자기 허리가 아팠다. 수요일과 목요일에는 견딜한 해서 일시적인 현상으로 생각했는데 금요일 부터는 심해져서 너무 고통 스러웠다.

하필이면 호주의 공식적인 4일간의 부활절 공휴일이 시작된 금요일 부터 심해져서 병원에도 가지 못하고 4일 동안 무척 힘든 시간을 보내다가 어제 병원에 갔다. 병원에서 "관절염"으로 생각된다며 우선 약을 약 10일 먹어보며 지켜보자고 했다.

참~ 으로 어이없이 놀라웠다. 말로만 듣던 "관절염"이 내게 닥친 것인가? 하는 생각에 황당했다.  물론 아직 결과는 모른다. 사진 촬영도 해보지 않았기에 정확한 원인파악은 안되었다. 

약 1년 가까이 컴퓨터 앞에 늘  같은 자세로 하루 종일 앉아서 생활했던 후휴증일 수도 있고, 지난 1월에 비행기 사고로 다리를 한쪽 다리를 다쳐서 허리에 무리가 되었을 수도 있고, 심각한 질병의 원인 일지도 모른다.


어찌보면 관절염이란 판정이 다행일 수도 있다. 허리 요통이 심각한 질병과 연관된 경우도 있기에 차라리 관절염이란 결론이 나오면 감사하게 받아 들여야 할 것이다. 어찌 되었든 현재 고통스럽기 때문에 지난 번 타즈매니아 지인께서 말씀하신 관절염에 좋다는 "꿀과 계피"에 대해서 알아보다가 어마어마한 사실을 발견했다.

"관절염"뿐 아니라, 17가지의 놀라운 효과

요즘 필자가 가장 관심 갖고 있는 콜레스테롤, 체중 감량, 피로외에도 15가지의 많은 놀라운 효과가 있어서 아래 정리해 보았다. 

꿀은 지구상에서 썩거나 썩지 않는 유일한 음식으로 다른 음식과 궁합하면 최상의 효과를 가져온다고 한다.

그 최상의 궁합은 무엇일까? 바로 계피이다.


꿀은 언제나 변함 없지만  시원하고 차가운 어두운 곳에서 오랫동안 방치하면 "결정화"라고 하얗게 굳어 버리는 현상이 일어난다.

이럴 때 뚜껑을 열고 물을 끓인 다음 꿀 용기를 뜨거운 물에 담그고 불을 끄면 서서히 녹아 원래 상태로 회복된다. 뜨거운 물에 끊이거나 레인지에 넣으면 안된다. 꿀의 효소가 죽기 때문이다.

제약 회사들은 꿀과 계피의 효과가 오픈되는 것을  좋아하지 않을 것이라고 장담한다.

꿀과 계피에 관한 사실들: 대부분의 질병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발견되었다. 꿀은 세계 대부분의 나라에서 생산된다. 오늘날의 과학자들은 꿀을 모든 종류의 질병에 대한 약으로 사용한다. 꿀은 어떤 질병에도 부작용이 없이 사용될 수 있다.

오늘날의 과학에 따르면 꿀이 달지만, 약으로 적절한 양을 복용하면, 당뇨병 환자들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다고 한다. 1995년 1월 17일 발행된 캐나다의 '주간 월드 뉴스'지'위클리 월드 뉴스'는 서양 과학자들이 연구한 꿀과 계피로 치료될 수 있는 질병 목록을 제시했다.

꿀과 계피 가루를 섞은 반죽을 만들어 젤리와 잼을 바르는 대신 빵에 바르고, 아침 식사로 주기적으로 먹는다. 이것은 동맥 내의 콜레스테롤을 줄여 주고 환자를 심장 마비에서 구해 준다. 또한, 이미 질병이 진행중이라면 매일 실천함으로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위의 과정을 규칙적으로 사용하면 호흡 손실을 줄일 수 있고 심장 박동을 강하게 할 수 있다. 미국과 캐나다에서는, 다양한 요양원이 성공적으로 환자들을 치료해 왔다.

나이가 들면서 동맥과 혈관이 유연성을 잃고 막히게 되는데 꿀과 계피는 동맥과 혈관을 다시 활성화시킨다.

관절염: 아침 식사전에  [꿀2 : 계피 1 : 물 한 컵]

관절염 환자들은 매일 아침 저녁 한 컵의 미지근한 물과 두 스푼의 꿀, 그리고 한스푼의 계피 가루를. 규칙적으로 먹으면 만성 관절염도 치료될 수 있다.

코펜하겐 대학에서 수행된 최근의 연구에서, 의사들이 아침 식사 전에 꿀 한스푼과 계피 가루의 반 티 스푼을 섞어 그들의 환자들을 치료했을 때, 치료를 받은 200명 중 73명은 통증이 전혀 없었으며, 한달 안에 관절염으로 걷지 못하거나 움직이지 못하는 대부분의 환자들이 통증 없이 걷기 시작했다.

블로디 감염 : [물 한 컵 : 계피 2스푼: 꿀 1스푼]

미지근한 물 한잔에 계피 가루 2 큰 스푼과 꿀 한 티스푼을 마시면 방광에 있는 세균들을 파괴한다..

콜레스테롤 : [물 16온스 : 꿀2 : 계피 3]

한 콜레스테롤 환자에게 16온스의 물에 섞은 꿀 2큰술과 계피 분말 3큰슬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두시간 안에 10퍼센트까지 낮추는 것으로 밝혀졌다. 관절염 환자들에 대해 언급된 바와 같이, 하루에 세번 복용하면, 만성 콜레스테롤이 치료된다. 저널에 기재된 정보에 따르면, 매일 음식과 함께 섭취하는 순수한 꿀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덜어준다고 한다.

감기 : [미지근한 꿀 1 : 계피 ¼]

일반적인 감기나 심한 감기에 걸린 사람들은 3일 동안 1테이블 스푼의 미지근한 꿀과 1/4스푼의 계피 가루를 먹으면. 대부분의 만성 기침과 감기를 치료한다.

배탈

계피 가루와 함께 먹는 꿀은 복통을 치료하며, 뿌리의 위 궤양을 제거해 준다.

가스

인도와 일본에서 진행된 연구에 따르면, 꿀을 계피 분말과 함께 섭취하면 위장에 가스가 제거된다.

면역 체계

매일 벌꿀과 계피 분말을 사용하면 면역계가 강화되고 박테리아와 바이러스 성 공격으로부터 신체가 보호된다. 과학자들은 꿀에는 많은 양의 비타민과 철분이 함유되어 있음을 발견했다. 꿀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백혈구가 세균 및 바이러스 성 질병을 막을 수 있다.

체: (소화불량)

음식을 먹기 전에 먹는 꿀 두 테이블 스푼에 계피 가루를 뿌리면 산도를 높이고 가장 무거운 식사를 소화시킨다.

인플루엔자

스페인의 한 과학자는 꿀에 인플루엔자 세균을 죽이고 환자를 독감으로부터 구하는 자연적인 성분이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장수: [물 3컵 : 꿀 4: 계피1]

꿀과 계피 가루로 만든 차를 규칙적으로 마시면, 노년기 노화를 막을 수 있다. 꿀 4스푼, 계피 가루 1스푼, 물 3컵을 끓인다. 하루에 3-4회, 4분의 1컵을 마셔라. 피부를 신선하고 부드럽게 해준다. 또한 장수하게 한다.

여드름

꿀 3큰 스푼과 계피 파우더 1티 스푼을 잠 자기 전에 여드름에 바르고 다음 날 아침 따뜻한 물로 씻어라. 만약 매일 2주 동안 한다면, 뿌리에서 여드름을 제거해준다.

피부 감염

감염된 부분에 꿀과 계피 가루를 바르면 습진, 백선 및 모든 종류의 피부 감염이 치료된다.

체중 감량

매일 아침 공복으로 식사 한시간 반 전에, 그리고 잠 자기전에, 한 컵의 물에 꿀과 계피 가루를 마신다. 규칙적으로 먹는다면, 비만인 사람의 체중을 감량한다. 또한 규칙적으로 마시면 고칼로리 음식을 먹어도 몸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한다.

암: [하루 세 번 / 꿀 1 : 계피 1]

일본과 호주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위암과 뼈가 성공적으로 치료되었다고 한다. 이러한 종류의 암에 걸린 환자들은 하루에 세번씩 한스푼의 계피 가루와 함께 꿀을 하루에 한스푼씩 복용해야 한다.

피로

최근 연구에 따르면 꿀의 설탕 함량은 신체의 힘에 해가되기보다는 도움이된다고합니다. 고령자는 꿀과 계피 가루를 동등한 부분에 가져 가면서보다주의 깊고 유연합니다.연구를 마친 밀턴 박사는 몸에 활력이 떨어지는 오후 3 시경에 꿀을 반 스푼 물에 타서 계피 가루를 뿌리고 복용하면 , 일주일 이내에 신체의 활력을 증가시킵니다.

구 취

남미 사람들은 아침에 제일 먼저 꿀 한 잔과 계피 가루를 뜨거운 물에 넣고 양치질을 하여 하루 종일 신선하게 지낸다.

남 아메리카의 사람들은 아침에 첫번째로 꿀 한스푼과 뜨거운 물에 계피 가루를 섞어서 하루 종일 신선하게 지낸다.

청력 손실

매일 아침과 저녁의 꿀과 계피 가루를 같은 양으로 섞어서 먹으면, 청각을 되찾는다.

 부작용 주의

꿀과 계피가 좋은 것은 사실이지만  만병통치약은 아니다. 또한 얼마나 꾸준히 마시냐에 따라 개인마다 효과도 다를 것이다.


무엇이든 과하면 부작용이 있듯이 계피는 하루에 너무 많은 양(40g)을 먹으면   계피의 부작용이 발생 할 수 있으므로 10g 이내로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꿀과 궁합이 맞지 않는 음식

홍차, 양파, 두부, 게장은 꿀과 궁합이 맞지 않는다고 한다.

현재 허리 통증으로 매우 힘든 상황이기에 "꿀과 계피"를 약 2~3주 동안 꾸준히 복용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 솔직한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