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세상을 여는 힘】

당신 "생명"은 00세 까지? 알려주는 앱

반응형

당신 "생명"은 00 까지입니다. 알려주는 앱 무료 다운로드

창조주께서 주관 하시는 우리의 생명이 언제? 끝나는지 몇 세까지 살 수 있는지 알 수 있다면 어떻게 될까?

이 영역은 창조의 영역이기에 아무리 과학이 발달해도 영원히 해결되지 않을 것이라 생각된다.

그러나 최근 연구에서 신체 활동을 감지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과 데이터를 이용해서 정밀 분석해 "수명을 예상할 수 있다”는 보고가 나와서 화제가 되고 있다.

서울신문 보도에 따르면 러시아 모스크바 물리기술대(Moscow Institute of Physics and Technology) 연구진은 사고 등 예측하지 못하는 상황을 제외하고 현재의 신체 상태와 생활 습관을 기준으로 "생명의 마지막 날"을 예측할 수 있는 무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과학적인 연구가 아무리 활발하도 할지라도  의학과 과학을 통해서 생명의 마지막 날을 예측할 수 있다는 것은 어불성설에 불과하다고 생각된다.

다만 데이터를  분석해 남은 수명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 줌으로서 보다 건강한 삶을 위해 스스로의 잘못된 생활 습관을 반성하고 개선해 나갈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하는 것은 권장할 만한 사항이라 생각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클릭 https://www.msn.com/ko-kr/news/world 하여 볼 수 있으며 현재 이 앱(Gero)은 애플 스마트폰 기기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