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11

(24)
LG 고졸 부회장 은퇴사, 1등에 대한 열망 품어라 고졸 신화, 샐러리맨 신화 창조한 LG 부회장 은퇴사 LG전자 가전 1등 신화를 창조한 조성진 부회장이 43년간 몸담았던 회사를 떠나면서 남긴 은퇴사는 무엇일까? 고졸 신화, 또는 샐러리맨 신화로 모범이 되었던 조성진 LG 부회장의 은퇴사 또한 평범하지 않다. 1등에 대한 강한 열망을 갖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임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1등’을 강조했다. 치열한 경쟁에서 LG전자가 1등이 되기 위해서는 몇 가지 필요 충분 조건이 존재하는데 첫 번째는 모든 의사 결정을 철저히 고객 중심으로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남의 뒤 만을 따라가면 절대 1등이 될 수 없다”며 “남들보다 빠른 실행과 실패를 통한 “스피드 확보”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조성진 부회장은 사령탑에 오른 후 회사의 최대 ..
황교안 단식 종료 얻은 것과 잃은 것은? 황교안 쓰러져 병원 의식 회복 후 단식장 다시 가겠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9일 건강 악화와 당의 만류로 단식 농성 투쟁을 병원에서 종료했다. 황 대표는 20일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단식 농성을 시작하여 27일까지 8 일간 이어왔으며, 27일 밤에는 건강 악화로 병원으로 이송돼 현재 입원 중인 상태다. 한국당 대변인은 "황 대표가 건강 악화에 따른 가족, 의사의 강권과 당의 만류로 단식을 마쳤다. 그러나 28일 새벽 의식을 되찾고서도 단식 재개 의사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신촌세브란스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황 대표는 이날 오전 부인에게 “단식장으로 다시 가겠다”는 말을 했다고 황 대표 측근들은 전했다. “황 대표가 회복후 단식을 재개할지? 지금으로선 이야기하기 이르다”며 “아직 판단력이 흐릴 수 있..
[페이스북] “한남충” 삭제 “김치녀” 허용하는 이유 ⏩ 혐오 발언 차단 기준 비판, 업데이트 된 보고서 공개 악성 댓글 등 혐오 발언으로 연예인의 자살 문제 및 기타 온라인 유해 논란이 사회적 문제로 비화하고 있는 가운데 페이스북코리아가 유해 콘텐츠에 대한 커뮤니티 규정 시행 '제4차 규정 집행 보고서'를 공개했다. 먼저 논란이 되는 한남충과 김치녀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하자면 한남충이란 “한국남자”와 “벌레”(벌레충)를 합성한 거라고 한다. “김치녀와 된장녀”는 사치스러운 여성을 비난하는 단어로 그 사치는 남성에게 기생하여 생긴 돈이거나 기타 능력 없는 허영심을 일컫는다. 한동안 페이스북은 한남충 이라는 표현이 들어간 게시물은 규정 위반으로 삭제 조치하고, 반대로 여성을 비하하는 김치녀라는 표현은 허용했다는 이유로 비판의 대상이 되어왔다. 이러한 비하 ..
집에서 즐기는 홈코노미 & 하비슈머 하비슈머(Hobby+Consumer) 와 홈코노미(Home+Economy) 하비슈머는 취미(hobby)와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로 퇴근 후 다양한 취미 활동을 위해 소비하는 사람을 지칭한다. 홈코노미는 집(Home)과 경제(Economy)를 조합한 용어로 여가를 주로 집에서 보내는 “홈족(Home)”을 일컫는다. 하비슈머가 점차 증가하면서 홈코노미 트렌드와 만나 또 다른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집이 단순한 주거 공간을 넘어 휴식과 문화, 레저를 즐기는 공간으로 새롭게 인식되고 집 안에서 다양한 경제 활동을 하는 ‘홈족(Home)’이 늘어나면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취미 활동이 대세로 자리잡기 시작한 것이다. 단순한 취미 활동 뿐 아니라 수익을 낼 수 있는 취미에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
[푸어 시대] 타임 푸어( Time Poor) 해결 방안? 푸어( Poor) 전성 시대에 살아가는 우리 최근 들어 00푸어(poor) 라는 단어들이 늘어나면서 드디어 로맨스 푸어 라는 단어까지 등장했으니 금전적, 경제적은 물론 정서적으로까지 여유롭지 못하여 결핍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푸어족이란 신조어는 ”가난” 뜻하는 “poor”와 무리를 뜻하는 한자 “족”의 합성어로서 우린 푸어로 시작되는 시대에 살아가는 듯 하다. 반면 리치 훼밀리(Rich Family)로 살아가는 사람도 많으며 그 가운데서 주식투자로 부를 쌓아 올린 신흥 부자들을 "스톡리치(Stock-Rich)족"이라 부르고(반대로 스톡 푸어도 있다), 태어나면서 부터 명품 유모차와 고급 아동복 등으로 치장하고, 영 유아 때부터 고가의 사교육을 받는 한국판 ”소황제” 골..
2019 블랙프라이데이(Black Friday) & 박싱데이(Boxing Day) ⏩ 2019 블랙프라이데이(Black Friday) 4일 남았다.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날짜는 매년 11월 4째 주 미국의 추수감사절 다음날인 금요일로 2019 블랙프라이데이 날짜는 11월 29일이다. 지역적으로도 미국 뿐 아니라 거의 모든 국가에서 세일 하는 것을볼 수 있는데 몇 년 전부터는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까지 생겼다. 미국의 본격적인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에 앞서 인터파크가 할인 이벤트를 먼저 실시한다. 인터파크가 11월 쇼핑 대목 시즌을 장식할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12월 2일까지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안 부럽다" 역대 최대 규모 '코리아세일페스타' 열린다 http://m.etnews.com/20191024000263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기간은 미국 최대 소비 업계에서..
전세계 10~20대가 열광하는 15초 틱톡(TikTok) 틱톡(TikTok) 개인정보 유출 우려 틱톡(TikTok)은 35세 이상이라면 아마 들어보지 못했을 “짧은 동영상 앱이다”라고 소개되지만 틀린 이야기다. 10~20대 뿐만 아니라, 이미 60~70세대에도 익히 알려진 이름이다. 다만 6070세대 에서는 15초 동영상이 익숙하지 않을 뿐이다. 검색도 유튜브에서 하고 제일 많이 사용하는 앱이 유튜브였으나 이제 유튜브는 너무 유능한 크리에이터가 많아서 평범하면 밀려나기 쉽기에 컨텐츠 생산자로서의 욕구를 'TIKTOK'에서 해소하고 있는 추세다.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의 장점을 합친 앱으로 평가 받고 있는 15초 동영상 공유 앱, 틱톡(TikTok)은 지난 12개월간 총 7억5000만회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면서 같은 기간의 인스타그램 4억5000만회의 1.7배, 유튜..
반려동물 등록으로 실종된 고양이 5년 만에 재회 5년 전 잃어버린 고양이, 1900㎞ 떨어진 곳에서 발견 미국 오레곤주 포틀랜드에 사는 빅토르 유소프는 사랑했던 반려동물 사샤가 사라진 뒤 한동안 애타게 찾다가 희망을 버렸으나 산타페 동물 보호소의 도움으로 5년 만에 만날 수 있었다. 가까운 거리가 아닌 무려 1900㎞ 떨어진 뉴멕시코주 산타페의 거리에서 발견됐다는 연락을 받았다. 산타페 동물 보호소가 사샤의 몸에 심은 마이크로칩을 스캔해 주인 유소프에게 연락해서 5년 만에 다시 가족이 된 것이다. 가족들은 최악을 생각했는데 살아있다는 소식을 듣자 믿을 수가 없었다. 사샤가 살아있고 무사히 잘 지냈다는 것이 아주 감사했다. 사샤는 포틀랜드로 공수돼 유소프의 품에 안겼다고 영국 BBC가 20일 전했다. 반려동물의 마이크로칩이 얼마나 중요한지 일깨워 주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