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9

(6)
지갑 없는 시대 “모바일 운전면허증” “지갑 없는 사회” 내년부터 운전면허증도 스마트폰에 넣어 휴대폰에 띄워진 QR코드로 렌터카 대여부터 성인 인증, 면허 확인 등이 가능해졌다. “지갑 없는 사회” 가 열리면서 내년부터는 운전면허증도 스마트폰에 넣어 다닐수 있게 되었다.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 서비스는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가 각각 신청한 “규제 샌드박스” 안건으로, 기존 플라스틱 카드 형태의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은 사람이 이동통신 3사의 모바일 본인 인증 서비스 ‘패스(PASS)’를 통해 모바일에서도 면허증을 동일한 효력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신청 방법은 간단하다. 패스 앱으로 본인인증을 한 뒤 실물 면허증을 촬영하면 광학문자판독장치(OCR)로 면허증 정보가 자동으로 인식되고, 경찰청ㆍ도로교통공단과의 서버 연동을 통해 운..
“폐암 4기” 김철민의 구충제 치료법 선언과 & 식약처의 복용 금지 선언 폐암 투병 중인 개그맨 김철민이 팬들이 보낸 "구충제" 치료법을 시도해 보겠다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렸다. 24일 페이스북에 "존경하고 사랑하는 페친 여러분, 저한테는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라는 글로 시작된 그가 공개한 사진 속에는 “말기암 환자 구충제로 극적 완치”라는 내용의 유튜브 영상 캡처와 약을 먹고 완치됐다는 사연과 약에 대한 설명 등이 담겨있다. 개그맨 김철민은 "모험 한 번 해볼까 합니다. 여러분들이 저한테 보내주신 수십 건의 영상 자료를 제가 한 번 해볼까 합니다"라며 "많은 기도와 응원 부탁드립니다"라고 호소했다. 김철민이 시도를 선언한 치료법은 “강아지 구충제를 복용”하는 것으로, 유튜브 채널에 소개된 미국의 한 폐암 말기 환자가 강아지 구충제를 먹은 뒤 완치됐다고 주장하는 내용이..
무서운 질병 치매 예방부터 초기 판별까지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치매, 예방부터 초기 잠복 판별까지 몇칠 전에는 혈액과 땀 그리고 침만으로도 초기 잠복상태 치매를 판별할 수 있다는 발표가 있었다. 치매의 종류는 원인에 따라 분류되는데 치매의 대다수는 알츠하이머성 치매로 약 70%를 차지하고 있다. 그 외에 혈관성 치매, 알콜성 치매, 초로기 치매, 파킨슨병 치매 등이 있다. 알츠하이머성 치매는 지금까지 양전자 방출 단층촬영(PET)이나인지능력검사 등을 통해 진단해 왔는데 이런 진단 방법들은 치매가 어느 정도 진행된 이후에야 비로소 식별할 수 있었고 비용 또한 많이 발생하였다 이러한 한계를 극복한 연구팀이 있다. 김명옥 교수 연구팀은 혈액이나 땀 및 침과 같은 간단한 분비물로 초기 잠복 상태의 치매까지 판별해 내는 조기진단키트를 개발해 발표했다. ..
성경에 관한 12가지 놀라운 상식 성경에 관한 12가지 관심사 ⏩ 최초에 기록된 언어는 구약은 히브리어(일부는 아람어)로, 신약은 헬라어로 되어 있다. ⏩ 구약 39권, 신약 27권 합계 66권으로 되어 있다. ⏩ 구약 929장, 신약 260장 합계 1189장으로 되어 있다. ⏩ 구약은 23,214절, 신약은 7,959절로 전체 31,173절로 구성되었다. ⏩ 단어 수는 영어성경을 기준으로 356만 6490 단어로 되어 있다. ⏩ 기록자(대필자) 수는 약 40여명이다. ⏩ 기록년대는 구약이 1500년, 신약이 100년 합계 1600여년 동안 기록되었다. ⏩ 66권에서 한가운데 책으로 구약은 잠언, 신약은 데살로니가후서이다. ⏩ 성경에서 가장 긴 책은 구약은 시편, 신약은 사도행전이며, 성경 전체적으로 보면 시편이 150편으로 가장 길다...
33개국에서 사용 가능한 영문 운전면허증 발급 현재까지는 해외에 나가 운전하기 위해서는 출국 전 국제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아 출국하거나, 출국 후 한국대사관을 방문하여 운전면허증에 대한 번역공증서를 발급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그러나 오는 16일 부터는 국제 운전면허증 없이 외국에서 운전할 수 있는 영문 면허증이 나온다. 영국, 호주 등 해외 33개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문 운전면허증을 전국 27개 운전면허시험장 및 경찰서 민원실(강남경찰서 제외)에서 오는 16일부터 별도의 국제면허증이나 번역 공증서 없이 운전을 할 수 있는 영문 운전면허증을 발급할 예정이다. 영문 운전면허증은 도로교통법 시행규칙 제 78조에 따라 운전면허증 뒷면에 영문으로 성명, 생년월일, 면허 발급일, 운전 가능 차종 등을 영문으로 표기한 것으로, 총 33개국에서 사용할 수..
Cat Litter (고양이 화장실 모래)비용 절감과 위생적인 사용방법 여러분들께서는 고양이 모래를 (Cat Litter) 몇 칠 만에 새로 교체 하시나요? 각기 차이가 있으리라 봅니다 저희는 일주일에 2번 교체해 주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대변 활동이 끝나면 물티슈로 항문을 닦아주고 대변 역시 바로 바로 치웁니다. 저희 집에는 6개월된 여자 아이들이 둘 있습니다. 생후 6주 되었을때 입양했는데 지금은 어깨에서 노는 것을 좋아하는 어깨냥이가 되었습니다. 켓타워와 지네들 집 보다는 집안의 쇼파와 식탁의자에서 지내는 시간이 더 많고 거기에다 어깨냥이다 보니 아이들 화장실 사용과 위생에 더욱더 신경쓰게 되었습니다. 호주에서는 고양이 모래(Cat Litter)가 크게 3가지 종류인것 같습니다. 첫째는 종이로 만든 것이 있고, 둘째는 크리스탈이 있고, 셋째는 모래 비슷한게 있는데 먼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