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3

(4)
[공감] 공감언어. 공감능력 향상 시키는 방법 "공감 능력" 어떻게 향상 시킬까? 여러분께서는 공감이란 단어를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대인관계, 가족관계, 친구, 비지니스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은 바로 ‘공감 입니다. 예일대학교 심리학과 폴 블룸(Paul bloom) 교수는 공감에 반대하다. 라는 책과 강연에서 공감을 반대하는 이유를 크게 세 가지로 분류해서 발표 했는데요.공감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현시대에서 뜻밖의 도전적인 주제로 다가오는데 큰 범주로 나눈다면 개인이 아닌 단체 또는 집단에 미치는 영향을 이야기 하는 것으로 생각합니다.정치적, 또는 기타 집회에서 공감이란 언어를 이용해서 선동 또는 폭력충동과 악행을 유발할 수도 있는데 그이유는 “잘못된 편견에 공감”했을 경우 위험하게 작용할 수도 있다는 내용으로 요약된 발표인데요.폴 블룸(Paul blo..
정준영. 승리 불법 동영상 카톡 공개 이후 청소년과 사회여파는? 정준영. 승리 카톡 공개 이후정준영의 성관계와 불법 촬영 및 SNS 공유문제 카톡이 공개된 후, 많은 사람들이 공분하는 가운데 유튜브에서 추천영상으로 띄워준 3년전에 만들어진 영상 정준영의 "공감"이란 뮤직비디오는 더욱더 많은 사람들의 가슴에 화로를 안겼다.현재 조회수 약 3백5십만회 댓글숫자4,400개 가운데는 3년전에 찍은 뮤직비디오는, 뮤비가 아닌 정준영의 일상을 그대로 그린 브이로그라는 댓글이 빗발치고 있다.공교롭게도 지금의 시점에 하필 그 영상이 추천 영상으로 올라온 것이다. 정말 그 당시의 상황들을 뮤직 비디오로 재현 했을까? 정준영과 승리가 유명한 공인 아닌 일반 평범한 사람이라 할지라도 도저히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고 용납할 수 없는 사건인데 버젓하게 공인으로 활동하는 상황에서 벌어진 상..
이 순간에 왜? 윾튜브가 2019년 3월 8일 금요일 넘어져 팔 다친 사건 발생한지 정확히 3주가 되는 날이다.사고 원인은 간단 명료하다. 카메라에 영상을 담기 위해서였고, 카메라에 담은 이유는 유튜브 컨텐츠 때문이었다. 카메라 장비의 부피와 무게는 평소에도 늘 부담이 되었지만 사고를 겪고 보니 더욱 큰 부담으로 다가오는 이 시점에서 윾튜브가 생각나는 것은 왜? 일까?내가 윾튜브를 알게 된 것은 가까운 지인 아닌 sns 지인이 보내온 윾튜브 링크 때문이었다. 유튜브 수익창출 관련 컨설팅을 하다가 중단한 SNS 지인에게 내 채널에 대한 피드백을 간곡히 부탁 했었다.그때 지인은 윾튜브 채널 링크를 내게 보내준 것이다. 주구장창 앉아서 하루 종일 이야기만 하는 그런 채널도 있다는 것이었다.나는 윾튜브 채널을 보는 순간 아~ 나에게 딱..
[사랑은 기쁨보다 아픔인 것을] 사랑은 "아픔보다 기쁨"이라면... 왜? 사랑은 기쁨보다 아픔일까...2019년 2월23일 토요일오전 4시50분 알람이 울린다.남편은 서둘러 아래층으로 내려갔다. 커피 가는 소리.. 그리고 진한 커피 냄새가 2층까지 올라온다.잠시후 남편의 현관문 담그는 소리가 들린다.나는 힘겹게 몸을 일으켜 창가로갔다. 5시25분 어둠속에 걸어가는 남편의 모습이 희미하게 보인다. 잘다녀와… 엉..그래 어둠속에 희미하던 남편의 뒷모습이 사라져갔다.그 사라지는 남편의 뒷모습을 보면서 눈물이 왈칵 쏟아진다. 사랑은 기쁨보다 아픔인 것을… 이럴때 내가 평범했더라면 남편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줄 수 있을텐데마음이 아프다. 물론 남편이 당분간 쉰다고 당장 끼니를 걱정할 상황은 아니다.다만 모든 상황들을 고려할떼 남편 마음속에 여유가 없기 때문이다.그 모든 상황에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