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0

(3)
집에서 2분에 할 수 있는 치매 진단과 예방법 1 아내의 치매 남편도 걸릴 확률 높아진다.나이 들어 가면서 사람들이 가장 두려워 하는 병이 치매다. 치매는 특히 노인들이 암보다 두려워하는 병으로 환자 수는 계속 증가만 되고 있다.대부분 나이 들어 발생 되지만 젊은층도 발생 하므로 나이가 젊다고 방관할 수 없고, 부와 명예가 지켜줄 수 있는 병도 아니기에 평소 사전 예방을 철저히 해야 되고 초기 발견이 가장 중요하다. 치매 예방과 초기 발견에 대해서 알아보자.치매는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한 “뇌 손상”으로 예전 수준의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없는 상태를 의미하며 지능·학습·언어 등의 인지기능과 고등 정신기능이 떨어지는 복합적인 증상이다. 65세 이상은 10명중 1명꼴로 치매가 발생한다는 보고이다. 2026년에는 우리나라 65세 이상 인구가 전체 인구의 20%..
독감 예방주사 전에 기억해야 되는 7 독감 예방주사에 대한 진실과 오해만병의 근원은 “감기와 스트레스”에서 시작 된다고 한다. 가볍게 생각할 수 있는 독감은 매년 신종 변종 독감이 발생하여 노약자를 위협하기도 한다.호주에서는 매년 독감으로 평균 13,500명이 입원치료를 받고 최소 3000명이 사망에 이른다고 하는데 필자는 지난 9월에 감기로 3주를 꼬박 시달리며 병원 출입을 했다(독감 아닌 감기도 무섭다) 독감은 인종과 국가를 초월하여 인간을 공격하고 있지만 특히 호주 감기는 정말 무섭다고 표현하고 싶다. 감기에 걸리면 대부분 1개월을 시달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호주는 3일전(10월7일) 부터 2018 썸머타임(Daylight saving time) 시작으로 여름에 접어 들었지만, 한국은 이제 전형적인 가을이기에 독감 백신 접종에 많..
수면부족과 수면과다 뇌졸중과 심장질환 불러온다 "수면과다"와 수면부족” 과연 무엇이 더 위험할까? 수면을 통해 재충전을 할 수 있는 수면 시간은 매우 중요하다. “수면 부족” 의 연장은 사망의 위험까지 이른다는 보도와 함께 단기적인 수면 부족이라 할지라도 심장기능에 악영향을 미친다고 한다.반면 근래에는 “수면과다”에 대한 기사가 많이 장식되고 있는 가운데 수면과다는 심장질환과 뇌졸중의 위험요소로 등장되고 있다. “수면과다”와 “수면부족” 과연 무엇이 더 위험할까?물론 정답은 “더” 도 “덜” 도 아닌 “적절한” 시간이지만 수면부족 보다는 수면과다가 더 위험하다는 보도가 많다.대부분의 사람들은 인터넷을 통해서 정보를 얻게 되는데 과연 인터넷 정보는 믿을만 할까? 특별히 건강 관련 정보는 인터넷의 정보를 너무 맹신 해서는 안될 것이다.하단에 이어지는 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