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9

(7)
10월 3일 “암수살인” 개봉 가능할까? 3일 앞둔 "암수살인" 상영 될 수 있을까? 2007년 부산에서 일어난 살인 사건을 소재로 한 영화 “암수살인” 국내 개봉일은 오는 10월3일, 호주에서는 10월18일로 예정되어 있는 가운데 희생자 유가족으로부터 상영금지 가처분 신청을 받았다.상영을 몇 칠 앞둔 지난 28일 법정에서는 암수살인 일반 개봉이 적절 한지를 판단하기 위해 재판부, 변호인 등 소송 관계자, 취재진, 방청객 등 30여명이 앉아 개봉 전의 영화를 법정에서 먼저 시청하는 이례적인 광경이 벌어졌다.문제의 사건 배경은 2007년 11월 사법고시를 준비하던 박모(당시 38세)씨는 부산 중구 부평동을 걷다가 이모씨와 어깨를 부딪혔다. 이씨는 주머니에 있던 접이식 칼로 박씨의 목과 허리를 찔러 살해한 뒤, 시신을 인근 건물 지하로 옮겨 불을 ..
인스타그램 쇼핑 플랫홈 강화 인스타그램 사진과 영상 공유 넘어서 쇼핑까지인스타그램 사용자는 세계 기준 월간 8억명이고 일간은 5억명으로 집계되며 한국에서는 월간 1000만명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과 동영상 공유 플랫폼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의 자회사로 쇼핑 기능은 지난해 미국에서 먼저 출시됐다.국내에는 지난 5월 처음 선보인 쇼핑 기능을 4개월째 접어 들면서 9월 18일부터 쇼핑 기능을 강화하고 나섰다. 스토리에 쇼핑 기능을 추가한 '쇼핑 인 스토리' 기능을 국내에 선보이고 검색 페이지에도 쇼핑 채널을 확대하기로 한 것이다. 인스타그램 내에서 쇼핑 관련 영역을 넓히고 맞춤형 쇼핑 콘텐츠를 강화해 개인화된 쇼핑 플랫폼으로 진화하게 된 것이다. 스토리는 인스타그램 피드와는 별도로 사진이나 영상을 24시간(가장 큰 장점이자 단점..
젊은이도 안심할 수 없는 심장병 45세 전,후로 걸리는 이유 나이와 무관한 심장병 45~50세 이전에 걸리는 이유 심장병은 노화와 더불어 노인 인구와 연관성이 깊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심장 마비나 뇌졸중 등 여러 가지 심장병은 나이와는 무관한 경우도 많다. 젊은 층에서도 갑작스런 심장병 발생으로 쓰러진 후 불행중 다행으로 4분이란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아 소생했지만 평생 살 얼음판을 걷는 심정으로 살아가는 경우도 많다.아무런 증상 없이 건강해보이던 사람도 20~40대 젊은 나이에 심장마비로 돌연사할 수 있다.젊은 나이에도 안심할 수 없는 심장병 주요 원인은 무엇일까? 40세 전 흰머리및 탈모 남성 심장병 확률 5~6배인도 U.N. 메타심장학연구소에서 40세 미만 인도 남성 2000명을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한 결과 젊은 나이에 탈모증상이 나타나 대머리가 되거나 흰머리가..
우울증 앓고 있는 사람에게 효과적인 견종들 우울증 앓고 있는 사람에게 좋은 견종들 사람은 누구나 행복하게 생활하고 싶지만 의도치 않게 물리적이든 자의적이든 심각한 우울증으로 시달리는 경우도 많다.우울증을 치료하는 방법은 약물 치료외에 반려견을 키우는 것이 최고의 우울증 치료제로 대두 되기도 한다.그러나 사람의 외로움과 우울증을 달래기 위해서 키우던 반려견이 오히려 우울증에 시달리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반려견의 우울증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개도 우울증을 앓는다고? 절반은 맞고 절반은 틀린다고 한다. “수의학”적으로는 우울증이라는 질환이 없다고 동물 행동을 연구하는 서울대 수의학과 박사가 오래전에 발표한 것으로 나온다. 일반적으로 “우울증은 상담”을 통해 진단하는데 동물과는 말을 할 수 없고 동물은 오직 행동 밖에 볼 수 없으므로 “행동 질환..
카카오톡. 네이버 헬스케어 본격화 전 세계적(구글과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으로 헬스케어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정보통신기술(ICT) 기업들도 앞다투며 나서고 있다. 우리나라의 공룡 포털 "네이버와 카카오"의 의료산업 진출에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올 년초 부터 네이버와 카카오는 비슷한 시기에 의료산업 진출에 불을 당겼다. 4400만 명의 이용자를 가진 카카오가 의료 빅 데이터 플랫폼 구축, 모바일 카카오 병원 등 헬스 케어 시장 진출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최근 카카오는 서울아산병원, 현대중공업지주와 함께 의료 데이터 전문 회사 아산카카오메디컬데이터(가칭)를 설립하기로 계약을 맺었다.카카오가 지니고 있는 데이터 및 플랫폼 개발, 운영 노하우와 인공지능(AI) 기술이 적극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강북삼성병원과는 챗봇 ..
[나도 엄마야 ] 대리모와 친모의 모성애 대리모가 출산한 아이의 친모는? 지난 5월 28일 부터 방영된 SBS 아침드라마 “나도 엄마야” 는 120부작으로 9월6일 현재 71회를 방영했다.“나도엄마야’는 대리모라는 이유로 모성을 짓밟힌 여자가 새롭게 찾아온 사랑 앞에서 온갖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사랑을 쟁취하며 가족의 소중함과 그리고 따뜻한 세상의 의미를 새겨가는 기획 의도를 가지고 있다.이제 절반이 조금 지났기에 결말은 예측할 수 없으나 주인공 윤지영과 최경신의 “모성애” 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아이를 사이에 둔 두 여주인공의 악연과 갈등연구원의 실수로 실제 장애아의 산모 양수 샘플로 중복 검사하면서 대리모 윤지영이 임신중인 아이가 기형아 다운증후군으로 오진 되어 많은 논란이 되었다. 20회를 전,후로 두 여주인공 윤지영과 최경신의 아이 빼앗..
우버(uber) 운전자와 승객 모두 평등하게 Respect the Drivers / Respect Passengrers우버( uber )는 2009년 3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에서 시작된 네트워크 운송으로 세계 100개 도시 이상에서 서비스 중이다. 한국에는 2013년에 진출하여 2014년 10월 서울에서 우버택시 서비스를 시작했다. 필자는 호주에서 시드니와 타즈마니아 두곳에서 우버택시를 이용했었다. 시드니와 타즈매니아의 우버택시 서비스는 조금 차이가 있었는데 아래 링크된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nonfictiondrama77.tistory.com/174 시드니에서 우버( uber )자주 이용하면서 느꼈던 부분은 아래와 같다.먼저 단점부터 이야기 해보겠다.첫째는 : 미리 예약이 안되기 때문에 대략 15분 대기를 예상하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