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폐암 4기” 김철민의 구충제 치료법 선언과 & 식약처의 복용 금지 선언

반응형

폐암 투병 중인 개그맨 김철민이 팬들이 보낸 "구충제" 치료법을 시도해 보겠다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렸다.

24일 페이스북에 "존경하고 사랑하는 페친 여러분, 저한테는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라는 글로 시작된 그가 공개한 사진 속에는 “말기암 환자 구충제로 극적 완치”라는 내용의 유튜브 영상 캡처와 약을 먹고 완치됐다는 사연과 약에 대한 설명 등이 담겨있다.

개그맨 김철민은 "모험 한 번 해볼까 합니다. 여러분들이 저한테 보내주신 수십 건의 영상 자료를 제가 한 번 해볼까 합니다"라며 "많은 기도와 응원 부탁드립니다"라고 호소했다.

김철민이 시도를 선언한 치료법은 “강아지 구충제를 복용”하는 것으로, 유튜브 채널에 소개된 미국의 한 폐암 말기 환자가 강아지 구충제를 먹은 뒤 완치됐다고 주장하는 내용이 언급되면서 빠르게 퍼졌다. 

해당 강아지의 구충제인 '펜벤다졸'은 “품절” 사태까지 이어졌다.

이에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긴급 진화에 나섰다.

식약처는 “강아지(동물용) 구충제의 주성분인 ‘펜벤다졸’은 사람을 대상으로 효능, 효과를 평가하는 임상시험을 하지 않은 물질”이라면서 “암 환자는 펜벤다졸을 절대로 복용하지 말라”고 당부했다.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말기 암 환자와 가족 입장에선 솔깃할 수 있지만 동물을 대상으로한 구충제는 암 환자에게 위험할 수 있다.

식약처는 “항암제와 같은 의약품은 사람을 대상으로 엄격히 관리되는 임상시험을 통과해야 한다”면서 “안전하고 효과가 있는지 증명해야 식약처가 허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