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일상【세상을 여는 힘】

연말 새해 당신의 문자 메시지 성격은?

반응형

연말. 새해 여러분의 문자 메시지 형태는?

오늘은 우리 일상에서 늘  주고 받는 메시지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메시지는 크게 텍스트 메시지와, 영상 메세지로 분리되고 텍스트 메시지 는 공동으로 함께 보내는  안부 메시지와, 개인별로 보내는 메시지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동일한 내용으로 보내는 공동메시지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첫번째는 너무 성의 없다은 생각이 들 수도 있고,

두번째는  비록 성의가 부족한  공동 메시지라 할지라도 감사하게 생각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공동메시지는 잘 읽지 않게 되더군요.

아무리 좋은 명언과  화려한 영상메시지라 할지라도 가슴에 와닿지 않기 때문입니다.

특별히 연말 연시를 앞두고 많은 문자 메시지를 나누게 될텐데요. 조금 번거롭고 힘들지라도 공동메시지가 아닌 개인의 이름을 담아서  보내는 것은 어떨까요?

내용은 동일하다 할지라도 앞부분에 개개인의 이름만 붙여서 따로 따로 발송하면  받는 사람에게 관심과 기쁨이 될 것입니다.

특별히 이번 연말 연시에는 텍스트 메시지보다는 영상 메시지를 개개인의 이름을 담아서 직접 만들보내면 어떨까요.


약 30초에서 1분 미만으로  짧게 만들면 카톡으로 보낼 때 어렵지 않고 쉽게 보낼 수 있습니다.

메시지 내용과 영상의 이미지는  거의 동일하게 사용할지라도 앞부분에 개인별로 이름만 담아서 영상을 만들어 보내면 정말 좋아 하시더군요.

저는  이번 연말을 맞아 약 20명의 지인들에게  개인적인 영상 메시지를 만들어 발송 했는데 정말 반응이 좋았습니다.

지인에게 보냈던 30초 영상 2개를 함께 올려봅니다.

메시지 내용과 이미지는 거의 비슷하게 사용하고 앞 부분과 끝 부분에 개 개인의 이름만 넣었기에 크게 힘들지는 않았습니다만 그래도 텍스트 메시지에 비해서는 많은 시간이 소요되더군요.

하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상대방들에게 기쁨을 선물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별히 비지니스 하시는 분들이라면 공동 메시지는 피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는 지인은100명의 사람들에게 개개인 이름을 넣어서 날마다 100개의 메시지를 따로 보낸다고 하더군요.

좋은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비단 비지니스가 아니더라도  영상메시지의 효과는 탁월 하리라 생각합니다.

이번 연말 연시는 물론 평소에도 조금더 시간을 투자해서 성의 있는 메시지를 보내는 것은 어떨까요.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