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세상을 여는 힘】

당신이 세상에서 가장 존경하는 인물은

반응형

가장 존경하는 인물은?

당신이 세상에서 가장 존경하는 인물은 누구입니까?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에 시드니의 아침 상황부터 잠시 말씀 드릴 동안에 여러분께서 가장 존경하는 인물을 떠올려 보시면 어떨까요?

한주를 시작하는 월요일인데요. 여러분 힘차게 출발하셔서 건강하시고 행복한  한주간 되시길 빌겠습니다.

현재 시간은 오전 7시50분 지나고 있는데 약간 싸늘한 느낌입니다.

현재 온도 16도 이고 최고 온도는 28도까지 오른다고 하는데 이시각은 싸늘해서 스웨터를 걸치고 있습니다.

몇 칠전에는 34~36도까지 올라서 에어콘 생각이 간절했는데 오늘은 이렇게 싸늘합니다.

이렇게 시드니날씨는 참으로 변덕스럽니다만 만약 여러분께서 시드니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지금이 가장 좋은 온도입니다.

자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당신이 세상에서 가장 존경하는 인물은 누구인가요?

35개국 3만 7천명의 선택

국제적인 시장조사 전문 기관인 유고브(YouGov)는 35개국 3만 7천명을 대상으로 한 2018년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남성과 여성의 순위를 20위까지 발표했는데요.


발표 결과를 보기전에 여러분께서 가장 존경하는 인물은 누구인지? 결정 되셨나요.


가장 존경하는 인물 = 남편

만약 필자에게 세상에서 가장 존경하는 인물이 누구냐고 묻는다면  스스럼 없이 저의 남편이라고 대답 할 것입니다.

남편이란 단어가 조금은 조심스럽기도합니다. 혹시 남편에게 상처를 받고 고통중에 계시는 분들이 있다면 그분들께 상처를 드리는 것 같아서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구요. 그러나 저도 상처가 많았었습니다만 시간이 흐른 지금은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혹시 상처 때문에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그 분들께도 시간이 지나면 좋은 시간이 분명 오리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아직 미혼이거나 독신주의자분들이 들으시면 남편이란 단어가 당장 관심 없을 수 있지만 그래도 끝까지 들어보면서 함께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음 합니다.

왜냐구요? 사람일은 모르잖아요. 내일 당장 어떤 변화가 찾아올지 예측할 수 없으니까요.

그럼 35개국 다른 나라 사람들은 누구를 세상에서 가장 존경하는 인물로 과연 누굴 뽑았을까요?

여기 20명의 가장 존경받는 여성들의 순위 가운데 5위까지만 살펴 보겠습니다.

2018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여성 1위는?

5위 - 힐러리 클린턴

미국의 전 국무장관 힐러리 클린턴은 이 조사에서 가장 많이 순위에 오른 인물 중 한 사람입니다. 

저는 이지성 작가의 “여자라면 힐러리 처럼” 의 책을 읽고 힐러리를 좋아하게 되었는데요.

책 본문에서 가장 인상적인 대사가 있는데요.  미국 클린턴 대통령 부부가 차를 타고 가다가 기름이 떨어져서 주유소에 들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우연하게도 주유소 사장이 힐러리의 옛 남자 친구였습니다.

돌아오는 길에 클린턴이 힐러리에게 물었습니다.

“만일 당신이 저 남자와 결혼했으면 지금 당신은 주유소 사장 부인이 돼 있겠지?”

그 때 힐러리는 뭐라고 대답 했을까요?.


“아니, 저 남자가 미국 대통령이 되어 있을 거야.”.. 라고 대답 했는데 정말 멋지지 않습니까?  힐러리의 자신감이 저는 너무 멋지고 좋았습니다.

4위. 엘리자베스 2세

영국의 여왕 엘리자베스 2세는 왕위에 오른 지 66년이 되었습니다.

1952년 2월 25세에  왕위에 올랐고 현재 91세가 되었습니다.


3위. 오프라 윈프리

오프라 윈프리는 여러분 모두 좋아하시리라 생각됩니다.

MC이자 사업가, 배우로도 활동중인 오프라 윈프리는 모두에게 영감을 주는 인물입니다. 윈프리는 지난 2018 골든 글로브에서 성폭력과 여성의 자율권, 인종주의에 대하여 자신의 견해를 강력히 밝혔습니다. 이 연설 이후 윈프리는 더욱 더 많은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 인물이 되었습니다.


2위. 미셸 오바마

미국의 전 대통령 버락 오바마의 퍼스트 레이디 미셸 오바마는 남편의 퇴임 이후에도 여전히 영향력 있는 여성으로 뽑혔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남편 버락 오바마도 가장 존경 받는 남성 2위에 선정되었다는 것입니다.

1위.  안젤리나 졸리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여성 1위는 과연 누구일까요?

1위가 의외라서 저는 상당히 놀랐습니다

할리우드 배우이자 인도주의자인 안젤리나 졸리가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저도 평소 안젤리라 졸리를 좋아합니다만, 단지 그녀의 연기력을 좋아했을 뿐 존경 인물로 생각하지 못했었습니다. 졸리는 연기력을 인정받는 배우이자 인권운동가로  유엔난민기구(UNHCR) 특별대사로 활동하며 분쟁지역 난민 구호, 전쟁 성폭력 근절 등에도 앞장서 왔다고 합니다. 멋진 배우임에는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2018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남성

5위. 마 윈

중국 억만장자 사업자안 마윈은 알리바바 그룹의 창업자입니다.

4위. 서 진 핑

중국 국가 수석으로  세상에서 가장 큰 경제 국가 중 하나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3. 성룡

그는 아마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배우일 것입니다. 성룡은 또한 제작가, 시나리오 작가, 감독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은 작년과 더불어 올해도 같은 순위에 올랐습니다.

1. 빌 케이츠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창업주이자 자선가인 빌 게이츠가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남성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빌게이츠는  여전히 가장 높은 순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여러분께서 생각하셨던 동일 인물이 있으신가요?  여성과 남성 모두 미국인 가장 많고 의외로 중국인이 3명이나 됩니다. 아쉽게도 한국인은 20위안 한 명도 없습니다.


저와 여러분께서 생각하시는 존경하는 인물은 세계적인 유명 인사가 될 수도 있고, 지극히 평범한 주변 지인과 가족 친척. 친구가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저는 존경하는 인물 남편 외에 다른 사람 사람을 꼽으라면 세계 유명인사 보다 제게는 더 멋지고 감사한 4분이 더 있습니다.


2위는 저의 친정 큰 언니입니다. 나이는 6살 차이 밖에 안나지만 언니가 아닌 부모의 역활을 해주었습니다. 언니가 결혼 후 언니 자녀들도 있었지만 늘 변함없이 저에게 부모처럼 물심 양면으로 보살펴 주셨을 뿐 아니라  정신적으로 큰 영향을 끼쳐 주었습니다.


3위는 사회에서 만난 사회친구이자 언니되는 병숙언니입니다.

제가 비지니스 할 때에 어려운 시기가 있었습니다. 이 때 병숙언니는 친부모나 친형제도 하기 어려운 대출을 강행 했습니다.


언니의 집을 담보로 대출을 받아서 사업자금으로 쓰라고 국민은행  이문동 지점으로 저를 데리고 갔습니다.


제가 부탁 했던 것도 아니고, 언니 스스로 결정했던 것입니다.

물론 여러가지 이유로 대출을 받지는 않했습니다만, 세상에 이 보다 더 고맙고 감사한 사연이 또 있을까요?



4위는 저의 둘째 언니입니다.

가족들만 소개하는 것 같아 조금 어색하지만 평소 제가 가지고 있던 생각을 솔직하게 그대로 표현하고 싶습니다.


저하고 나이는 3살 밖에 차이 안나지만 이 언니 역시 부모와 같은 역활을 해주고 있습니다.


얼마나 검소한지 평소 먹고 싶은 짜장면 한 그릇 사먹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을 베풀고 있으며 저에게도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 언니를 만나면 짜장면을 골고루 실컷 사드리고 싶습니다.



5위는 에이블뉴스 백종환대표입니다.

그는 지난 2002년에 에이블 뉴스를 창간하여 쉼없이 장애인들의 인권을 위해 뛰어 다니고 있습니다. 그가 장애인 언론을 시작하게 된 동기는 하고 싶은 일과 해야 할 일로 딱 맞아 떨어진 것이 장애인언론이어서 참 고맙다는 생각이 든다고 밝혀서 더욱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11평의 좁은 전셋집이지만 가족과 함께 행복하다는 그의 검소한 철학과 장애인을 향한 뜨거운 열정에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더불어 에이블 뉴스의 발전을 기원합니다.

여러분께서 생각하신 세상에서 가장 존경하는 인물이 누구일지 궁금합니다.

누구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지? 누구에게 사랑을 주고 있는지 어느쪽이 중요할까요?

두 가지 모두 중요하지만 누군가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은 자신의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행복지수가 되지 않을까요?

여러분 많이 사랑하고, 사랑 받으면서 행복한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