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일상【세상을 여는 힘】

2018년 개띠 무술년 “황금개띠”를 맞이하면서

반응형

2017년 닭띠 정유년(丁酉年)을 이틀 남긴채  2018년 무술년(戊戌年)이 다가오고 있다.

이틀 밖에 남지 않는 2017년 잘 마무리 하고 새롭게 다가오는 2018년을 건강한 마음으로 맞이해야 되겠다.

건강한 계획과 건강한 마음이란 무리하지 않는 계획이라 표현하고 싶다. 늘 새해를 맞이하면서 부푼 계획을 세우지만 현실과는 너무 거리가 멀어서 도중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도중에 포기할 수 밖에 없는 계획 보다는 소소하지만 하나씩 결실을 이루어 나갈 수 있는 건강한 계획을 세우고 건강한 마음으로 맞이하고 싶다.

2018년은 개띠 해다. 특히 60년 만에 맞는 '황금 개띠'다. 개와 우리 인간은 떨어질 수 없는 오랜 인연을 갖고 있다. 올해 개띠를 맞이하면서 개띠 재계 인사및 연예인들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해 본다.

개는 책임감이 강하고, 환경 적응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경영인과 매우 잘 어울리는 것으로 비교 되고 있다. 총명하고 충실한 개처럼 새해에 한국 재계를 이끌어 갈 개띠 경영자들은 과연 누가 있을까.

1970년생인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과 1982년생인 정기선 현대중공업 부사장 등이 개띠 경영자로 꼽힌다.

더 자세한 정보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

기업인과 더불어 황금 잡을 개띠 스타들은 누구일까?

세계를 무대로 활약 중인 방탄소년단의 RM(본명 김남준)과 엑소 세훈(본명 오세훈)부터 연기와 가수 활동을 병행 중인 에이핑크의 손나은, 걸스데이의 혜리(본명 이혜리) 등이 모두 '94라인'이다. AOA 설현(본명 김설현)도 1995년 1월 3일 생으로 개띠에 속한다.

1982년생으로 배우 송혜교부터 '꾼'의 주연 현빈(본명 김태평), 가수 겸 배우 비(본명 정지훈)가 모두 개띠다.

1970년생 개띠 중에는 예능인들이 눈에 띈다. 강호동이 대표적인 개띠 예능인이다. 김구라(본명 김현동)와 박명수 역시 강호동과 동갑이다. 더 자세한 정보를 보시려면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

2018년 황금 개띠해, 서울시내 새해 일출 명소 20곳

2018년 무술년 새해를 맞아 동해와 서해로 멀리 떠나지 않고 가까운 서울시내 산과 공원에서 해돋이를 보면서 건강과 소망을 기원해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시와 각 자치구는 서울 외곽을 둘러싼 산 과 공원에서 멋진 일출을 볼 수 있도록 ‘2018년 해맞이 행사’를 서울시내 산과 공원에서 일제히 연다고 25일 밝혔다.

서울시는 해맞이 행사가 열리는 일출 명소 20곳 가운데 도심의 산 6곳(남산, 안산, 응봉산, 배봉산, 개운산, 용왕산)과 서울 외곽을 둘러싼 산 11곳(개화산, 봉산, 북한산, 도봉산, 불암산, 봉화산, 아차산, 일자산, 대모산, 우면산, 매봉산)으로 지정 했다.


이어서 시내 공원 3곳(청운공원, 월드컵공원, 올림픽공원)으로 구분해 소개했다.

한국천문연구원에 따르면 2018년 새해 서울의 일출 예정 시각은 오전 7시 47분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 (http://www.ibabynews.com)

2017년 잘마무리 하시고 2018년 건강하게 맞이하시길 빌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