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세상을 여는 힘】

Uber 가입 후 계정 비활성화 해결 방법

반응형

우버는 2009년에 우버캡(Uber Cab)이라는 이름으로 개릿 캠프(Garrett Camp)와  트래비스 캘러닉(Trevis Kalanick) 두 사람이 공동 창업했습니다.

2010 6월 샌프란시스코에서 시작했고 지금은 전세계적으로 크게 성장했습니다.

 


일반 택시와 다른 것은 서비스와 가격 차이 입니다.

택시의 경우 (모두 그렇지 않지만) 승차 거부나 불친절, 바가지 요금 등의 횡포가 발생할 수 있지만 우버는 유저들이 운전자들의 평점을 매길 수 있기 때문에 더 친절한 서비스로 노력합니다.

금액은 휴대폰을 통해서 계좌에서 지불되기 때문에 현금으로 지불할 필요 없습니다.

우버에서 내리면 바로 결재 된 요금의 영수증 문자가 오고 클릭하면 이메일에서 확인이 됩니다.

 이렇게 편리하지만 우버 가입 후 계정 활성화가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가입 후 이용하려고 하면 이유 없이 계정 비활성화로 나와서 필요한 시간에 이용하지 못하는 불편함이 많습니다.

고객센터에서 요구하는 서류 다 보내고 활성화 되었다는 이메일까지 받았기에 안심하고 사용하려고  시도하면 역시 동일하게 계정 비활성화나와 사용하지 못하고 포기하게 됩니다.

 필자 역시 상기 방법을 몇 차례 시도하다가 포기 했다가 어제 다시 시도를 하는데 지역을 한국으로 하면 더욱 잘 해결된다고 하여 현지가 아닌 한국으로 했었고 답장을 아래와 같이 받았었습니다.

 

설명: UBER

해결됨

계정을 활성화하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우버는 회원가입자당 하나의 계정을 사용하게 되어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현재 회원님의 기기로 다른 계정의 사용이 포착되어 시스템상 자동으로 차단된 것으로 확인됩니다. 저희가 일시적으로 현재 계정을 활성화 해 드렸으니 이제 우버를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잘못된 계정이 있다면 언제든 저희에게 계정 삭제 요청을 넣어주시길 바랍니다.

다른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2017 7 31일 월요일 오전 4 7 59초일에Diana님께서전송함

이 이메일에 답변하여 이 대화를 계속 진행하거나 Uber 앱에서 고객지원을 확인하세요.

 

▶ 과연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분명히 해결되었다는 이메일까지 왔지만 시도해보니 역시 계정 비활성화로 나왔습니다.

이곳은 호주 시드니인데 지역을 시드니로 하지 않고 한국으로 하면

잘 된다는 이야기도 전혀 사실과 달랐습니다.

역시 케바입니다.

케바? 무엇을 말하는지 알고 계시죠?

Case-by-case(케이스 바이 케이스)입니다 ^^

 

또 다시 포기 하려고 할 때에 눈에 띄는 것이 있었습니다.

"쇼셜"로 로그인 하기.. 라는 문구가 비활성화 아래 작게 나왔더군요.

본인 페이스북과 구글 둘 중 선택하게 되어 있어서 구글을 선택하였더니 바로 로그인 되어 정상화 되었습니다.

상기 제가 받은 이메일처럼 해결 되었다는 메일을 받아도 문제 해결되지 않는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그럴 때 쇼셜 이용해서 로그인 해보세요.

 오늘은 시드니 시티 노선 에쉬필드 스테이션(Ashfield Station)에서 사고가 있어 트레인이 임시 중단 되어 집에 올 수 없어서 황당 했는데 어제 쇼셜로 활성화된 우버 택시를 호출하여 집에 까지 무사히 도착 할 수 있었습니다.

외 에도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우버 고객센터를 이용하세요. 우버 고객센터 주소입니다.

https://help.ub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