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세상을 여는 힘】

가상화폐 폭락 참극과 SNS 스팀잇(steemit)

반응형

가상화폐 폭락 참극과 SNS 스팀잇(steemit)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작년 2017년말 부터는 온라인상에서 가장 핫한 이슈로 떠올랐다.

평소 인터넷에서 가상화폐에 대한 소식을 접하면 덤덤 했었는데 커뮤니티에서 함께 활동하던 지인들이 어느 날 갑자기  하나, 둘 .. 가상 화폐에 뛰어들어 가끔씩 전하는 소식들에 조금씩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러던중 정부 규제가 발표된 후 혼란이 시작되는듯 했었다. 지인들이 전하는 소식도 갈팡질팡 하는 흔들림이 보이기 시작했다.

거의 하루 종일 핸드폰으로 시장의 흐름을 지켜보느라 정상적인 일상이 힘들다는 하소연도 올라오고 있었다.

가상화페에 대한 여러가지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는 가운데도 가상화폐가 적용된 SNS 스팀잇 블로그(steemit)가 소개되어  알게 되었다.

요즘 갑자기 생긴 것이 아니라 이미 오래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뛰어들어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었지만 필자는 얼마 전 처음으로 정보를 접했다.

몇 칠 동안 스팀잇 블로그(steemit)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알아보고 질문하다가 접어두고 있었다.

유튜브 채널중 오씨아줌마 채널 주인장께서 전체 메시지를 보낸적이 있어서 클릭해 들어가 보니 “스팀잇 블로그”  플랫홈을  사용하고 있었다.


어~ 이런 사이트?가 있었나…steemit? 무엇이지…  궁금해 하던차에 커뮤니티 지인들을 통해서 약간의 궁금증을 해소 할 수 있었으나 그 블로그의 디테일한 시스템을 이해하는 것은 쉽지 않았다.

더 늦기 전에 시작해야 되나? 이런 갈등으로 약 20일을 보내면서 서서히 관심이 꺼져가고 있는 현시점에서 오늘 가상화폐 관련 안타까운 소식을 접하게 되었다.

가상화폐 폭락, 투자 실패 비관한 자살

가상화폐가 폭락하면서 투자 실패로 인한 우울증을 앓던 한 20대 남성이 숨진 채 발견 되었다는 보도가 도배 되어 있었다.

꽃처럼 아름다운 20대 청춘의 비관 자살은 결국 가상화폐 폭락이 가져 온 참극이다.

오늘 온라인의 핫뉴스는 가상화폐 폭락과 그 이유에 대해서 많은 기사들이 쏟아졌다.

주요 뉴스

"죽는다는 것의 의미" 가상화폐 몰락과 함께 저문 秀才의 미래

조선일보 · 1일 전

가상화폐 '비트코인·리플·이더리움' 폭락…투자자들 '망연자실'

케이벤치 · 7시간 전

가상화폐 시장 이번 하락의 이유 & 하락이 끝났는지의 여부 — Steemit

필자는 평소 가상화폐 투자에 대한 관심은 없었다. 다만 애드센스 사용하는 블로그 운영자로서 가상화폐가 적용된 SNS 스팀잇 블로그(steemit)를 알게 되어  관심을 갖고 고민하면서 가상화폐 스팀잇 블록체인 시스템이 궁금했던 것이다.

가상화폐 폭락으로 참극을 맞이한 20대 청춘의 안타까운 사연을 접하면서 웬지? 마음이 산란하다.

잠시나마 고민했던 스팀잇 블로그(steemit)에 대한 관심은 시간낭비?였을까..

가상화폐로 인한 극단적인 선택의 참극은 더 이상 일어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 간절하다.

인터넷상에 표출되는 사건 이상으로 고통받는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된다. 비록 절친은 아니지만 커뮤니티(가상화폐 관련 커뮤니티가 아님)에서 알게된 이웃님들에게 큰 피해가 없으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