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세상을 여는 힘】

건강한 피부 동안 비결 천연화장품 보습크림 만들기

반응형

광고 플러그인 해제 후 새로고침(F5) 하시면 컨텐츠를 정상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Please turn off AdBlock Plug-in)


오늘은 동안비누의 비결 천연화장품 만드는 과정을 올리겠습니다.

40~50대의 피부지만  30대 피부 부럽지 않은 비결은 자연 화장품에 있습니다.

저렴하고 실속있는 천연화장품 직접 만들어서 동안피부 가꾸세요.

날씨가 추워짐에 따라서 피부는 건조해지고 탄력을 잃게 되기 쉽습니다.

영양 보습 크림을 직접 만들어서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 가꾸세요.


◐동안 피부의 비결 -천연화장품 직접 만들기◑    


 

                           

              ▣  간단 보습 영양크림 만들기  ▣

재료준비

(오일류)

▣ 유기농 마카다미아 오일 13g

▣ 호호바호일 15g

재료준비

(워터류}

▣ 라벤더 워터 60g



재료준비

(유화제)

▣ 올리브 유화왁스 4g

재료준비

(첨가물)

▣ 히아구론산 3g ▣ 아카시아  콜라겐 2g ▣ 판테롤1g

▣ 천연비타민E 2g    

재료준비 ▣ 일랑 일랑 eo(에센셜오일)

 (E.O)



▣  필요한 도구들을 알코올로 깨끗이 닦아 준비한다.



▣  오일류와 유화제를 1번 비이커에 넣고 워터류를 2번 비이커에 넣어서

      65도 정도의 온도까지 가열한다.


▣  가열된 워터류를 오일류에 천천히 부으면서 저어준다.


▣  15분~30분 정도 꾸준히 같은방향으로   저어주면 요플레정도 점도가 된다.

▣ 요플레 정도의 점도가 되었을때 첨가물을 넣고 잘 섞어준다.

▣  첨가물이 완전히 섞인 후 에센셜오일을 3방울정도 넣고 혼합 후 준비 된

  용기  에  담아준다.




▣  약 90g 정도의 보습 크림이 완성 되었다.

(오일류나 첨가물은 개인의 피부에 맞게 선택해서 사용한다)


▣ 마카다미아 오일 의 효과

         

호호바오일은 많이 알고 계시는것 처럼 우리 피부와 가장 가까운 오일인데 호호바오일 다음으로 우리 피부와 가까운 오일이 바로 마카다미아 오일로 탁월한 보습효과, 피부유연, 노화방지 건조한 피부에 효과적입니다.

     

호호바오일과 마카다미아오일로 직접 만든 보습 영양크림으로 올 겨울 촉촉하고 아름다운 건강한 피부 가꾸세요.


tip  처음에 준비할때

처음에 천연화장품을 만들기 위해서 도구와 재료들을 준비하려면 약간의 목돈이 들어가게 되기 때문에 혼자 사용하기 위해서 준비하는 것은 무리가 따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형제간 또는 이웃들끼리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4인용 이상 만들면 시간과 경비가 모두 절감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필자 역시 한 번 만들면  친정식구, 시댁식구, 이웃까지 약  일곱 사람이 사용할 만큼 만들어서 나눠쓰고 했습니다.


딸이 2명 정도만 되어도 천연화장품 만들어 쓰는데 부담 없을 것입니다.


tip 2  선  물 용  


스킨, 로션, 영양크림 . 아이크림 모두 만들어서 선물용으로 사용하면 용하면 아주 좋습니다.

필자는 천연화장품 만들어서 거래처, 출입처 선물용으로 사용헸는데 그 무엇보다 정말 반응 좋습니다.

여름에는 썬 크림도 만들고, 겨울에는 립밤도 만들고 다양하게 만들수 있는데 결코 어렵지 않습니다.



"와인" 으로 만든 와인 스킨 역시 만들기 쉬우면서 효과는 최고입니다. 좌측에 있는 병.. 와인 스킨입니다.


조금 더 고급스런 용기에 와인 스킨을 담았습니다.(왼쪽 병)

다음에 순서대로 만드는 방법을 포스팅 하겠습니다.


tip3  생  얼  

자는 나이에 비해서 피부 연령은 약 10여년 이상 젊게 평가 받고  있습니다. 그이유는 화장품을 많이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화장품 가격이  만만치 않지만 알고 보면 대부분 화학성분이 많이 들어 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화장품 전체가 그런 것은 아니고 가격대비 좋은 화장품도 많이 나왔습니다만...

필자는 기초 화장품외 색조 화장품 메이크업을 거의 하지 않았으며 기초 화장품 역시 심플하게 사용했습니다(천연화장품 알기 전에)

건조한 피부라서 무척 힘들었는데 천연화장품을 만들어 사용하면서 건조함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아주 특별한 날 아니면 메이크업을 거의 하지 않고 생얼로 생활합니다. 간단하게 눈섭과 루즈만 사용하고 외출합니다.

지금 나이에 생얼로 나가도 10년 이상 나이를 어리게 대부분 이야기합니다. 천연화장품을 알게 된 것은 약 10년 밖에 안됩니다.

천연화장품 알기 전에도 좋은 피부로 평가 받았던 것은 화장품을 평소 많이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10년 전 부터 천연화장품을 많이 만들어 사용했는데 피부의 건조함이 촉촉한 피부로  개선 된 것은 보습력이 좋은 재료로 천연화장품을 만들어 사용 했기 때문입니다.

얼굴 뿐 아니라 피부 전체가 건조해서 겨울에는 호호바오일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호호바오일이 피부 보습에 아주 좋거든요.


필자는 천연화장품 강사도 아니고 판매자도 아닙니다. 지금은 시드니에 거주하고 있기에 천연화장품 만드는 것도 쉽지가 않아 아쉽습니다.

한국에서는 을지로와 방산시장 부근에 재료 판매 하는 곳이 많았고 인터넷에 검색하면 쇼핑몰도 많이 나오고 있으므로 조금만 신경써서 찾아보시면 재료 구입을 할 수 있고 설명은 어느정도 해줄지? 모르겠습니다만

수업하는 장소도 있더군요. 수업 진행하시는 분들이 블로그에 글 올린 것 보면 만드는 방법을 공개 한곳도 더러 있지만 대부분 공개를 안한 것으로 보아 재료를 구입한다고 해서 모두 설명 해줄 것 같지는 않습니다.

상기 설명처럼 가족이 많다면 어느 한 분이 대표로 강의 듣고 배워서 만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경험없이 혼자 처음에 만드는 것은 어렵고 부담이 되기 때문에 기본적인 것들을 배우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비용은 지출된다 할지라도 화학성분 없는 화장품을 내 몸에 선물하는 것이니 만큼 한 번쯤 도전해서 건강한 피부로 동안피부 만들어 보세요. 더불어 내 피부타입에 맞게 만들 수 있기에 건조한 피부를 가지신 분들은 촉촉한 보습 영양크림 만들어서 햇살 가득한 밝은 웃음꽃을 피워 보세요.


반응형